11월 22일, 상해지식재산권서비스센터, 유니탈렌 지식재산권대리유한회사와유니탈렌법률사무소 상해 분사무소가 공동으로 주최한 “기업 지식 재산권 변형 및 응용 과정에서의 대책과 조치” 세미나가 상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세미나는 “기업 해외 지식 재산권 리스크 관리”와 “기업 해외 지식 재산권 자산 획득”을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여러 유명한 기업의 200여 명의 지식 재산권 담당자들이 참여하였다. 상해지식재산권서비스센터 부주임 쉬웨이화와 유니탈렌법률사무소 상해 분사무소 이문홍 변호사가 각각 인사말을 올렸다.
유니탈렌 파트너 뤄수화 박사, 파트너 펑쿤펑 박사와 한국, 일본과 독일의 변호사, 변리사 등 해외 지식 재산권 관계자들이 전문가 팀을 구성하여, 미국, 유럽, 일본, 한국 등 국가와 지구의 지식 재산권 제도 등 관련 내용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동시에 중국 기업이 가장 관심을 보이는 해외 지식 재산권 보호와 분포 등 문제에 대하여 해결책을 제출하면서, 중국 기업의 해외 지식 재산권 보호에 대해 대응전략을 세웠다. 강연현장 분위기는 매우 뜨거웠다.
본 세미나은 2018년 제12 회 중국 상하이 특허 주간 활동 내용의 일부분이다. 유니탈렌은 국가와 지역의 지식 재산권 관리 부문의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중국 지식 재산권 강국 건설을 위해 힘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