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8일에 북경시 지식재산권국이 주최하고 북경 상표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5•10 중국 브랜드의 날” 북경 상표 브랜드 발전포럼이 북경에서 열렸다.
북경 상표협회 사무차장인 유니탈렌Lei Zhao변호사는 “북경 전통상호 기업 상표 모니터링 조기경보 플랫폼”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북경 상표협회와 북경 전통상호협회와 연합해 북경 전통상호 기업들에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전통상호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북경 상표협회 회장인 유니탈렌 Bradley Yu의장은 북경 상표협회가 북경 기업의 브랜드 전략을 지원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소개하였다. 협회는 기업의 상표관리 인력 양성, 북경 브랜드 홍보, 북경에서 정기적인 국제상표포럼 개최 등을 통해 북경 브랜드를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유니탈렌 Yazhou Zhang변호사는 “저명상표 제도를 이용해 유명 브랜드를 보호”라는 주제에 대해 저명상표와 관련된 상표권 침해가 증가하고 있는 현황과 발생 원인을 분석해 최근 영향력 있는 저명상표 보호사건을 상세히 소개하고 저명상표 보호 방안을 소개하였다.
포럼에서는 “중국 브랜드 상표 전략” 및 “듀얼 순환 집중, 신소비 선도” 등 의제에 대해 유명업계 전문가들이 발표하였고, 새로운 패턴에 따라 브랜드가 부상하는 방법에 대해 가치 있는 의견과 조언을 제기하였고, 포럼은 참석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었으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