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2018 중국 국제 상표 브랜드 페스티벌이 당산 남호 국제 전시센터에서 개최되었다. 국가관련 부서, WIPO와외국 정부의 지식재산권부문 관리원, 국내 외의 유명 지식재산권 전문가, 국내 외의 유명 기업 담당자 및 상표 대리 사무소와 유명 언론의 관련 전문가 1500여 명이 페스티벌에 참석하였다.
유니탈렌이 다수 항목에서 수상
환영회에서는 2018시상식을 진행하였으며, 유니탈렌은 종합업무 능력 평가에서 중화상표협회에서 년간 “우수 상표 대리기구” 로 또 한번선정 되었으며, 제1회 “상표 대리 서비스 금메달 시범기구”로도 선정되었다.
지난 해에 열린 상표브랜드 페스티벌에서, 우수 상표 대리 사건의 발표는 하나의 중요한 메인 이벤트로 전문가들이 광범위하게 참여하였으며, 중화상표협회는 지난 1년간 상표 영역에서 발생한 중대 전형 사건과 판례를 정리하고 되돌아보며, 년간 상표 전형사건을 선정하여 우수 사건의 기준을 제정하여 시범가이드 효과를 발휘하도록 하였다. 유니탈렌 사무소에서 대리한 “허저 후이원 통조림 상표 권리침해 및 부정당 경쟁 소송사건”은 “2017-2018 우수 상표 대리 사건”으로 입선되었다.
2018 유니탈렌 살롱 | 행정사건의 법률적용 문제에 대해 토론
9월 1일 오후, 중화상표협회에서 주최하고, 중관촌 원견 지식재산권 혁신연구원에서 협력하여 주최한 유니탈렌 지식재산권 살롱이 하북성 당산시에서 개최되였다. 유니탈렌 살롱은 2018 중국 국제 상표브랜드 페스티벌의 중요한 구성 부분으로 전문가, 판사, 상표평심위 연구조사원과 변호사를 초대하였으며, 회의에서는 상표 행정사건의 법률 적용 문제를 둘러싸고 교류와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국내외의 관련 기업, 지식재산권 서비스 기구 및 관련 정부, 조직의 200여 명의 대표가 토론에 적극 참여하였다.
회의에서 베이징시 고급인민법원 지식재산권의 팅판웨이 판사, 베이징시 고급인민법원 지식재산권의 팅토우균 판사, 국가지식재산권국 상표평심위원회 법무처 연구조사원인 순밍주엔 심판관, 중관촌 원견 지식재산권혁신연구원의 위후이 원장 및 유니탈렌 변호사사무소 파트너인 허우위징 변호사는 각각 “상표 사용의 사법인정”, “불량영향조항의 법률적용”, “기각재심사건의 법률적용”, “악의적 선등록 제제” 및 “상표불사용취소사건에서 효율적인 증거사용에 대한 판정법칙”을 주제로 강연을 하며 이론과 실천에서 얻은 상표 권리침해와 보호에 관한 경험을 공유하였다.
중일 상표교류회,는 유니탈렌 웨이웨이 변호사 사회자로 나서
중일 상표교류회는 상표브랜드 페스티벌의 전통 칼럼 중의 하나로서 중일 양국 상표 전문가가 상표법률의 동태, 이슈 문제 및 실무를 교류하는 중요한 연결고리이다. 9월 3일 오후, 2018 중국 국제 상표브랜드 페스티벌 중일 상표교류회가 열리고 중화 상표협회 남핑 부비서장이 참석하였으며 일본변호사회, 중화상표협회, 중국대리사무소의 대표 30여 명이 회의에 참석하였고 유니탈렌사무소 파트너 웨이웨이 변호사가 사회를 맡았다. 회의에서 일본변호사회, 중화상표협회, 중국 대리사무소의 대표는 “일본 상표법 지리표지의 보호”, “기구 개혁후의 상표 집법전망”, “일본 상표 해관 보호의 절차 및 응용”, “중국 지식재산권 해관 보호” 등 관련 문제에 대해 토론을 진행하였다.
중국 국제 상표브랜드 페스티벌은 전세계 최대의 상표브랜드 국제회의 중의 하나로서 국내외 상표브랜드 영역의 전문가 학자, 기업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다년간의 시도와 발전으로 중국 국제 상표브랜드 페스티벌은 이미 상표브랜드 영역의 국제축제로 발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