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탈렌 제14회 지적 재산권 포럼 성공적으로 개최 | 신경제 환경에서 지식 재산권 관리와 운영

2019-01-25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제14 회 유니탈렌 지식 재산권 포럼이 베이징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포럼은 북경상표협회, 중관촌원견지식재산권혁신연구원, 유니탈렌지식재산권대리유한회사, 유니탈렌법률 사무소에서 연합 주최하였으며 전국 각 업계의 200여 명의 기업의 지식재산권 담당자가 참석하였다.

클라우드 컴퓨팅, 빅 데이터, 사물 인터넷, 모바일 인터넷, 블록체인…… “신경제”는 현재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토론 주제로 세계 경제 지식화가 점차 부각되고 있는 배경 하에, 어떻게 지식 재산권을 활용하여 신경제 발전을 추진할 것인지를 토론 주제로 한 제14회 유니탈렌 지적재산권 포럼은 정부, 법원, 업계 및 실무계 종업자들을 회의에 초대하여 신경제 환경 하에서 어떻게 지식 재산권의 관리와 운영을 전면적으로 발전하여 경제사회 발전의 융합과 양호적 교류를 추진할 것인지에 대해 토론하였다.

이번 포럼은 “지식 재산권 분야 사건의 소송 전략”, “기지와 미지- 상표관리 문제와 해결책”, “기업의 해외 특허 출원 전략”, “고급 반도체 장비 분야의 지식 재산권 도전과 대응”, “기술 검증이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적용”, “글로벌 시대의 기업 특허관리” “특허 침해 이론 분석 및 사례 연구”와 “반부정당 경쟁법 적용의 일반적 사고방식”을 주제로 각자의 시점에서 관련 분야의 지식 재산권 법률 최신 동향을 소개하며 기업 대표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하루 반의 포럼 강연는 특허, 상표, 영업 기밀, 부정당 경쟁, 무형 자산 등 지적 재산권의 다양한 내용을 언급하였다. 포럼은 내용이 풍부하고 실용적이며 화제가 다양하고 심도가 있어 참가자들이 호평을 받었으며 강연자와 소통하고 관심있는 문제에 대해 더 깊이 탐구를 하였다.

 

키워드